꿈에서 깨어나지 못한다면 그것은 정말 꿈인가?
위험한 진실을 알아버린 자.
평범한 회사원인 엔더슨. 하지만 그는 밤에는 네오라는 이름의 해커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네오는 중개인에게 물건을 전해주고 중개인을 따라 클럽에 갑니다. 클럽에서 트리니티라는 여자가 그들이 너를 지켜보고 있다며 경고를 합니다. 네오는 그게 무슨 말이냐며 따지지만 네오는 어리둥절합니다. 다음 날 네오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회사에 출근하고 자신의 책상 위에 전화기가 놓여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전화가 울리고 네오는 전화를 받습니다. 전화기에서는 모피어스라는 남자가 그들이 너를 찾고 있다며 도망치라고 하고 네오는 모피어스의 도움을 받아 도망치지지만 결국 붙잡히고 맙니다. 그들은 스미스 요원이었고 네오에게 모피어스라는 자를 찾는데 협조를 하라고 합니다. 네오는 이런 제안을 거절하고 배에 위치추적로봇을 삽입받고 자신의 침대에서 깨어납니다. 깨어난 네오에게 또다시 전화가 걸려오고 전화의 상대는 모피어스였습니다. 모피어스는 자신을 만나고 싶다면 아담스 가 다리로 오라고 하고 다리에서 차를 탑니다. 차 안에서 네오 배 안에 있던 로봇을 제거하고 모피어스를 만납니다. 모피어스는 이 세상에 진실을 가리는 매트릭스에 대해 설명하고 네오는 그 진실이 무엇이냐 묻지만 모피어스는 알려줄 수 없다고 합니다. 모피어스는 진실을 알고 싶다면 빨간약을 먹고 진실을 외면한 채 모든 것을 잊고 살아가고 싶다면 파란 약을 먹으라고 합니다. 네오는 빨간약을 선택하고 현실세계로 깨어나게 됩니다. 네오는 이상한 탑에 인공수조에서 키워지고 있었고 어디론가 빨려갑니다. 그리고는 진짜 세상에 있는 인간들에게 구해지고 신체를 회복합니다. 그리고 모피어스는 매트릭스에 대한 진실을 알려줍니다. 인간은 프로그램 안에서 살고 있고 AI에 의해 길러지고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 후 네오는 여러 무술을 익히고 모피어스에게 여러 가지를 배웁니다. 한편 사이펀은 몰래 스미스요원과 접촉하고 있었고 스미스 요원은 사이펀에게 모피어스를 데려오라고 합니다. 어느 날 모피어스는 네오를 예언가라 불리는 여자에게 데려가고 사이펀은 몰래 스미스 요원들에게 요원들의 위치를 알립니다. 요원들은 복귀하게 되지만 사이펀이 파놓은 함정에 걸립니다. 모피어스는 네오 대신 스미스 요원들에게 잡힙니다. 사이펀은 함선에 먼저 돌아와 함선을 차지하지만 탱크가 사이펀을 죽이고 함선을 다시 차지합니다. 함선에 돌아온 네오와 트리니티는 모피어스를 구하기 위해 다시 매트릭스 세계로 들어가고 스미스요원들의 본거지를 습격합니다. 그리고 모피어스를 구하고 돌아가려는 찰나 모피어스와 트리니티는 복귀했지만 네오는 복귀하지 못합니다. 그렇게 네오는 스미스 요원과 싸우고 도망칩니다. 한편 함선에는 센티넬이 습격하고 네오는 스미스 요원에게 잡혀 죽은 줄 알았지만 네오는 다시 살아납니다. 그리고 힘이 엄청나게 강해집니다. 강해진 힘으로 네오는 살아 돌아오고 트리니티와 재회합니다.
빨간약과 파란 약 중 빨간약을 먹겠다.
매트릭스이 명장면 중 하나를 꼽자면 모피어스가 약을 주는 장면이 있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빨간약과 파란 약을 주는데 빨간약을 먹으면 진실을 알 것이라 말하고 파란 약을 먹으면 모든 것을 잊고 편하게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네오는 빨간약을 선택하고 진실을 알게 된다. 이 장면에서 만약 나라면 어느 장면을 선택했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필자는 먹는다는 선택을 할 것 같다. 모든 것을 잊고 살면 편하게는 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로봇이 아니고 영혼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호기심이라는 게 있다. 궁금한 것은 못 참기 때문에 먹을 것이다. 또한 진실을 알고 받아들이는 것이 삶을 사는데 도움 되고 나가 있는 이 세상이 진실되야 나 자신도 진실된 존재가 된다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나는 빨간약을 먹을 것이다.
매트릭스는 명장면과 생각을 줬다.
매트릭스의 명장면이라고 하면 네오가 스미스 요원의 총을 피하는 장면을 들 수 있습니다. 거의 90도가 가까이 뒤로 눕는 이 장면은 슬로 모션을 사용하여 그 당시 관객들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줬다고 합니다. 또 다른 장면으로는 빨간약과 파란 약을 모피어스가 네오에게 선택하라는 장명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많은 철학적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필자는 위에서 말했듯이 빨간약을 먹을 것입니다. 액션과 여러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 매트릭스 추천합니다.
댓글